NASA가 개발하는 미래형 자가용 비행기 '퍼핀(puffin)'
http://www.ytn.co.kr/_comm/pop_mov.php?s_mcd=0104&s_hcd=&key=201001270914455029
시속 480km 1인용 하이브리드 틸트로터 스텔스 전기 비행기 ‘화제’
나사의 '랭글리 연구 센타(Langley Reserch Center)' 연구원 마크 무어는 이 미래형 항공기 모델을 20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미국 헬리콥터 협회(American Helicopter Society)'에서 발표했다.
미국 항공우주국이 공개한 1인승 전기 비행기의 명칭은 '바다오리'라는 의미의 '퍼핀'이다. 이착륙 및 하늘을 나는 모습이 바다오리와 비슷하다는 것이 그 이유다. 마크 무어가 발표한 퍼핀은 1인승 수직이착륙 항공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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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날개 비행기'와 헬리콥터가 혼합된 형태다. 퍼핀은 로켓처럼 동체를 수직으로 세워 이륙한다. 날개 양쪽에 직경 2.3m의 프로펠러 가 장착돼 있다. 이륙할 때 이 프로펠러의 양력을 이용해 수직 상승한다. 이륙하면 몸체를 수평으로 눕힌 뒤 날아간다. 친환경시대에 걸맞에 퍼핀은 전기를 동력원으로 한다. 현재 기술로는 이 비행기의 최고속도는 시속 240km로 80km밖에 날 수 없다.
그러나 마크무어는 개발이 완료되는 오는 2017년이면 최고 시속 480km로 약 240~320km를 날 수 있다고 말한다.
퍼핀은 착륙할 때도 몸체를 수직으로 세운다음 거치대를 펼치고 내려 앉는다. 조종사용 의자는 없다. 조종사는 이륙할 때는 서있는 자세로, 날아갈 때는 엎드린 자세로 비행기를 조종한다. 무게를 줄이고 연료소모가 적은 유선형 동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퍼핀은 탄소섬유로 된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180kg에 불과다.이 때문에 60마력의 출력으로도 이륙이 가능하다.
동체 길이 3.7m, 날개 폭 4.1m 크기의 퍼핀은 전기 모터를 동력으로 비행한다. 평균 비행 속도 240km로 비행할 수 있으며 최고 시속이 480km에 달한다는 것이 개발팀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기 배티리를 포함한 퍼핀의 무게는 180kg에 불과하다. 또 현재의 기술로는 한 번 충전에 80km 비행이 가능하지만, 2017년에는 한 번 충전으로 최고 320km를 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연구팀은 내다봤다.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1인용 전기 비행기 '퍼핀'은 출퇴근 등 민간 분야에서 활용될 수도 있지만, 소음이 거의 없으며 발열 정도도 낮기 때문에 적에게 포착될 위험이 적어 감시와 정찰 등 군사 작전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20일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등의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 항공우주국, NASA가 개발 중인 미래형 자가용 비행기가 공개됐습니다.
머지 않아 출퇴근 시간이 되면 자가용 비행기들이 하늘을 까맣게 뒤덮는 광경을 보게 될지로 모르겠습니다. 이름은 '퍼핀'입니다.
이 퍼핀은 1인승 수직이착륙 항공기로 일반적인 '날개 비행기'와 헬리콥터가 혼합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날개 양쪽에는 직경 2.3m의 프로펠러가 장착돼있어서 이 프로펠러의 양력을 이용해서 수직 상승해 이륙하고요.
이륙한 다음엔 몸체를 수평으로 눕혀 날아갑니다. 조종사는 선 채로 이륙한 다음 비행할 때는 엎드린 채 조종하게 되는데 무게를 줄이고 연료 소모가 적은 유선형 동체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퍼핀은 탄소섬유로 된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180kg밖에 안 되고 친환경시대에 맞게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데요.
현재 기술로는 최고 시속 240km로 80km밖에 날 수 없지만 개발이 완료되는 2017년에는 최고 시속 480km로 240에서 320km를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착륙할 때는 이렇게 다시 몸체를 수직을 세운 다음 거치대를 펼치고 내려 앉게 됩니다.
퍼핀은 지난 20일 NASA 랭글리 연구센터 마크 무어 연구원이 미국 헬리콥터 협회에서 발표하면서 공개됐는데요.
퍼핀을 본 학자들은 퍼핀이 개인 교통에 혁명을 가져 올 것으로 예상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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